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학교 입학선물 아이와 부모님 둘다 만족해야죠!

by 밀리말리 2023. 2. 2.
반응형

입학시즌은 선물시즌이기도 하지요. 중학교 입학선물은 초등학교보다 더 고민됩니다. 아이들의 취향과 성향이 뚜렷해지기도 하고 10대가 주변에 없다면 그들이 좋아하는 것을 알기도 힘들기 때문입니다. 또한 무엇보다 받는 아이가 만족해야 하지만 부모님까지도 만족할 수 있는 입학선물이라면 더할 나위 없겠지요!

 

1. 문화상품권, 기프트카드, 현금

가장 무난한 중학교 입학선물은 현금, 상품권, 기프트카드 종류입니다. 종이류(?)의 선물은 삭막한 마음이 들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호불호가 없는 선물이기 때문에 가장 무난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도서상품권은 부모님은 환영하지만 아이들은 크게 환영하지 않는다는 점을 참고해 주세요. 기프트카드는 CJ기프트 카드가 영화, 올리브영, 뚜레쥬르,  투썸플레이스 등에서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고 합니다.  여학생들은 다이소 기프트카드도 환영한다고 합니다. 요즘은 놀이처럼 가는 곳이 다이소이기도 하니까요.

문화상품권도 도서구매 뿐만 아니라 영화, 온라인 콘텐츠 등을 구매할 수도 있기 때문에  중학교 입학선물로 무난합니다. 

 

2. 무선 이어폰 

요즘은 핸드폰과 함께 무선 이어폰도 신체의 일부가 되어가는 듯하죠!  무선이어폰은 버즈 시리즈와 에어팟 시리즈가 인기가 많습니다. 이 외에 저렴한  무선 이어폰도 사용한 적이 있었는데 음질의 차이가 확연하였습니다.  특히 무선 이어폰은 가격이 좀 더 비싸더라도 좋은 제품으로 선물하는 걸 권장드립니다. 하지만 간혹 무선 이어폰의 부작용으로 간지러움을 동반한 외이염 등을 겪는 경우도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시리즈, 애플 에어팟 프로 사용 중 부작용이 있는 경우 외이도염 증빙 시 환불 치료비를 지원하니 참고하세요. 영수증과 이어폰 구성품도 같이 보관해 두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3. 노트북

중학생이 되면 수행평가를 위한 과제도 PC를 이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PPT도 만들어야 하고 학원 강의도 인터넷 강의를 병행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한 요즘 아이들은 카페나 스터디 카페 등에서 공부나 숙제를 하기도 하니 노트북이 있으면 편리합니다. 물론 공부와 숙제 외에 영화, 드라마, 유튜브 등을 보기도 하겠지만 이왕 보는 거 핸드폰보다 노트북으로 좀 더 큰 화면으로 보는 게 더 낫다는 의견입니다. 

4. 필기류 문구류  

필기류, 문구류는 중학교 입학선물로 꼭 필요하지만 자칫 센스 없는 선물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필수품이면서 센스 있는 선물이 되기 위해서 아이디어스 작가들이 판매하는 유니크한 제품을 선물해 보는 건 어떨까요?  아이의 이름, 혹은 글귀 등을 각인할 수 있는 제품들도 많이 있고 대부분 선물 포장도 신경 써서 해주기 때문에 중학교 입학선물로 필수품을 센스 있게 선물할 수 있을 것입니다. 

 

5. 지갑

보통 주변의 학생들을 보면 반지갑을 선호합니다. 브랜드, 캐릭터, 디자인 등 선호하는 기준도 다양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취향을 물어보고 선물하는 게 좋습니다. 혹은 몇 가지를 선정하여 리스트 중에서 선택하라고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또한 지갑을 선물할 때는 현금을 함께 넣어주는 센스도 잊지 마세요~

6. 도장

중학교에 입학하자마자 바로 도장이 필요합니다. 초등학교 때까지는 아기자기하게 디자인한 도장을 사용하여도 무방하지만 중학생이 되면서는 일반 도장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아이들이 어릴 때는 비행기, 별 등을 이름과 함께 디자인하여 파는 도장도 인기가 많았기에 일반 도장이 없다면 오래도록 사용할 멋스럽고 의미 있는 도장을 선물하는 것도 좋습니다. 

7. 스마트 워치, 시계

대부분 사용하기 때문에 대부분 원하는 선물이기도 합니다.  시험 때도 시계가 필요하기도 하여 아이들은 대부분 시계를 차고 다니는데요. 간혹 클래식한 일반 시계를 선호하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이 또한 선물 받을 아이의 취향을 먼저 물어보는 게 좋겠지요!

8. 옷, 가방, 운동화 

중학생이 되면 더욱 외모에 신경 쓰게 되지요. 옷은 많을수록 좋은 나이!  옷과 신발을 특히 좋아하는 아이들이 있으니 취향에 맞게 입학선물로 준비해 주시면 좋겠죠! 가방은 책가방이 있다면 외출용으로 가볍게 들고 다닐 학생용 미니백도 추천드립니다. 중학생이 되었다고 꼭 공부만 하는 건 아니니 핸드폰과 간단한 소지품을 넣고 다닐 수 있는 핸드백 종류도 필요합니다.  

 

꼭 고가의 선물만이 행복을 줄 수 있는 것은 아니겠죠!  사전 조사를 통해 아이의 취향을 잘 분석하여 아이와 부모님 모두 만족할 선물로 센스있는 지인이 되어 보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