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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리뷰/음식 정보 리뷰

양배추 효능 리얼 효과 인증

by 밀리말리 2021. 4. 29.

양배추 효능 리얼 효과 인증


남편은 조금만 과식을 하거나 매운 음식을 먹으면 늘 속 쓰림을 호소했었습니다. 그러면서도 특히 주말마다의 과식과 좋아하는 매운 음식을 끊을 수는 없었지요. 병원에서 진단을 받고 약을 먹기도 했었지만 크게 나아지지 않았어요. 그저 스스로 과식과 매운 음식을 끊어야 하는데 그럴 수도 없었던 거죠. 

 

 

아무리 몸에 좋아도 양배추만 먹기엔 힘든 과정


양배추에 항궤양성 비타민U (메틸메타오닌설포늄 methyl methionine sulfonium,MMSC) 성분이 위점막을 보호해 주소 손상된 점막도 재생해 주는 등 위궤양에 탁월한 효과가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양배추는 미국 타임지 선정 서양 3대 장수식품 중 하나인 데에는 위궤양 효과뿐만이 아닙니다.  칼슘이 풍부한 데다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K까지 풍부하며 노폐물 배출을 도와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소티오시아네이트 성분 은 항암효과도 있으며 항산화 효과도 있어 현대인들이 꾸준히 섭취해야 할 식품 중 하나입니다.

 

 

맛과 영양의 궁함을 찾아서


양배추 효능을 알게 되어 양배추를 매일 아침 물과 함께 갈아 주스처럼 주었습니다. 양배추를 주스로 먹는다는 건 쉬운 일은 아닙니다. 맛에 있어서 말이지요. 또한 착츱도 아닌 그냥 물에 갈아서 먹는 것이기 때문에 목 넘김도 어려웠습니다. 예전에 사용했던 착즙 기계는 세척과정이 너무 불편해 사용하지 않게 되어 처분해 버렸던 터라 착즙을 할 수도 없었고 기계가 있다고 하여도 매일 착즙을 하기란 번거로운 일이었습니다. 그나마 그냥 참고 먹을 수 있는 사람이라 그냥 믹서기에 갈아서 주어도 한 달 간 꾸준히 마셨습니다. 저는 도저히 먹을 수 없던데 말이죠. 사과와 함께 갈면 영양적으로도 궁합이 맞고 맛도 보완이 되었습니다. 

 

양배추 & 사과


 양배추는 신맛 나는 과일과 궁합이 잘 맞습니다. 양배추 이소 티오 시아네이트 성분과 신맛 나는 과일의 비타민 C가 만나 이중 항산화 효과를 내며 양배추에 부족한 달콤 새콤한 맛까지 보충해주어 양배추를 맛있게 섭취할수록 도와줍니다. 적양배추는 베타카로틴, 안토시아닌까지 더욱 풍부하게 함유되었고 요즘은 다다기 양배추라고 하여 방울토마토 크기의 양배추가 개발되었는데 일반 양배추보다 2배 이상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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