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리뷰

미성년자 통장개설 방법 준비물

by 밀리말리 2021. 4. 26.
더보기

미성년자 통장개설 방법 준비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미성년자 통장개설은 그리 어렵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절차가 까다로워졌어요. 통장을 한 번 잃어버렸더니 같은 조건의 통장으로 재발급하기도 어려웠고요. 주식개설을 하기 위해서 새로 통장을 만들어야 하기도 했고요. 그러나 저러나 지난 해 초 주식에 관심을 갖고 아이들 돈까지 투자하길 잘 한 것 같습니다. 

 

통장개설 준비물

자녀 기준으로 된 기본증명서 상세

가족관계증명서 상세

자녀도장

방문하는부모님 신분증, 도장 

 

 

여기서 상세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까지 모두 공개되어야 합니다. 저도 전화로 문의하고 서류를 준비해 갔었는데 상담한 직원이 상세라고 이야기 하지 않아 주민등록번호를 비공개로 뽑아서 갔는데 결국 근처 동사무소에서 새로 증명서를 뽑아와야 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는 무료로 증명서를 뽑을 수 있는데 동사무소에서 증명서 신청을 하면 유료쟎아요. 몇 백원이지만 아깝더라고요. ) 꼭  주민등록번호가 뒷자리까지 공개된 상세로 준비해 가세요. 또한 20일 영업일 이내에 통장 만든 이력이 있으면 새로 통장개설할 수 없어요. 온라인으로 통장을 발급하는 경우도 많아 온라인 통장 개설 후 20일 이내에 새로운 통장을 개설하려다 헛걸음 할 수도 있습니다. 

제출하는 서류는 3개월 내 발급한 서류여야 하며 서류 발급은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 시스템에서 손쉽게 가능합니다. 

efamily.scourt.go.kr/index.jsp

 

만 14세 이상이 아니라면 부모님만 방문하면 되는데요. 만 14세 이상은 통장을 만들기 위해 본인과 부모님과 함께 방문해야 합니다. 그리고 월 한도 30만원까지 출금 가능한 통장만 만들 수 있습니다.  요즘은 어른도 이 이상의 통장개설 방법은 까다롭습니다. 월급 통장 등 통장을 만드는 정확한 이유가 있어야 되더라고요. 

 

미성년자 통장개설 방법과 준비물 작은 실수 없이 꼼꼼히 챙겨가셔서 한 번에 패스하세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