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리뷰

무기력증 극복 주변에서 찾기

by 밀리말리 2023. 1. 19.
반응형

무기력증 극복

1.무기력증 극복

 

무기력증 극복

무기력의 늪

참 이상합니다. 일이 많으면 많아서 무기력증이 생길 때도 있고, 많은 일을 다 해결하고나서 주어진 휴식기에도

그 기간이 2~3일이 되면 무기력증이 찾아옵니다.  많은 일을 해냈을 때의 짜릿한 쾌감은 잠시.  그렇게 기다리던 휴식기가 찾아오면 쉬면서도 무기력한 기분. 쉬는 게 편하지 않습니다.  평소 미뤄왔기에 쉬면서 하려고 했던 정리나 일상의 일들도 무기력증으로 미루게  됩니다. 점점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도 늦어집니다.  무기력증이 찾아왔을 때 해결하고 싶으면서도 해결하지 못하는 그 상태가 지속될 수록 자신이 도태되는 것 같으면서도 무기력증에서 헤어나오기가 쉽지 않습니다. 

 

2.주변에서 찾은 무기력증 극복! 방법

1. 거북이 노래 듣기

무기력증 극복

분명 할 일이 있음에도 몸이 움직이지 않을 때 기분을 좀 끌어올려보기 위해 음악을 찾아보았습니다. '거북이'라는 혼성그룹이 있습니다.  잘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생소한 그룹일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거북이 노래모음을 한 번 찾아서 들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노동요'의 효과도 있어서 계속 몸을 빠릿하게 움직이게 합니다. 그러면서 기분도 끌어올리게 되고요. 하지만 우울감이 동반되었을 때는 거북이의 노래를 통해 위로를 받는 기분이 들어 눈물이 날 때도 있습니다.  눈물을 흘렸다고 기분이 내려가는 것이 아니라 치유되는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 거북이의 노래는 저에게 치유, 희망, 노동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에게 무기력증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거북이의 노래... 그 노래를 만들고 부를 거북이 리더 터틀맨은 하늘나라에 있다는 것이 참 안타깝습니다.  2008년 4월 2일.... 

네 거북이의 노래는 2000년도 초반의 음악입니다. 그러함에도 거북이의 노래는 지금 들어도, 어쩜 어릴 때보다 40대 지금 거북이의 노래로 더 위로를 받고 마음을 치유하고 있는 듯 합니다. 

무기력증 극복 주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2. 와인 한 잔

무기력증 극복

술로서 해결하는 것은 옳지 않지요. 그러나 와인을 하루에 1~2잔 마시면  건강에 이롭다는 것은 많이 알려져 있는 건강상식이죠.  와인의 여러 효능 중에서 우울증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행복과 관련된 엔돌핀, 세로토닌 같은 호르몬 생성을 촉진시킨다고 합니다.  겨울철에 소화가 잘 안 되어 반주로 와인을 마시기 시작한 것이 소화를 돕는 것 뿐만 아니라 무기력증으로 생기는 불안감도 떨쳐내주었습니다. 무기력증으로 인한 불안감, 그 불안감이 또 무기력증을 만들기도 하는데 마음이 편안해지니 무기력증을 극복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3.커튼 걷고 자기

무기력증 극복

잠을 잘 자기 위해 암막커튼을 치고 자곤 했는데 그러면 아침에 일어나기가 더 쉽지 않습니다. 커튼을 열고 자면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훨씬 쉬워집니다.  공간이 밝아지면 정신이 알아서 깨어납니다.  깨어난 상태에서 눈만 뜨고 있어도 일찍 일어난 기분에 무기력증이 덜 합니다.  마음을 잡고 평소보다 일찍 일어나 하루를 시작하면 확실히 그 날은 더욱 생산성 있는 날이 됩니다.  생산성 있는 하루를 보내고 나면 성취감이 주는 도파민 호르몬이  무기력증 극복을 도와줍니다.

 

무기력증 극복법 제가 활용하는 세 가지는 돈이 아예 안 들거나 얼마 들지 않습니다. 무기력증의 늪에 빠지셨다면 하나씩 한 번 시도해보세요. 개인에 따라 효과는 다를 수 있겠지만 내 몸에 해가 되는 일은 아니기에 경험을 바탕으로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