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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력증 극복방법 생활에서 찾자.

by 밀리말리 2021. 4. 30.

무기력증 극복 방법


누군가에는 행복한 일들이 누군가에게는 힘든 일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은 다 다르다고 합니다. 나의 기질을 아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요즘 MBTI 검사도 유행을 하는데 겸사결과를 보고 내가 어떤 기질이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말에는 나 혼자 쉬는 시간을 가져야 몸과 마음이 회복되는 사람인데 주말에도 약속을 정해 사람들을 만나며 에너지를 보충할 새 없이 소모만 하고 살지는 않았는지 돌아볼 때입니다.

 

 

주변을 정리하면 머리도 정리가 됩니다. 생활의 일부분을 조금씩 정리해보는 것도 효과가 있으며 힘들이지 않아도 할 수 있는 취미를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전문가와의 상담도 도움이 되며 저는 굉장히 큰 고민으로 무기력증이 왔을 때 우연히 본 타로점을 통해서도 머리가 개운해진 경험도 있습니다.  혼자 끙끙 앓기보다는 전문가에게 현안을 제시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프리지아와 같이 노란색을 띤 꽃이나 물건을 곁에 두어 보세요. 색이 주는 컬러테라피 효과도 있습니다. 

 

 

사람은 즐겁고 행복해서 웃는 게 아니라 웃음 뒤에 즐거움과 행복을 느낀다고 합니다. 억지로라도 웃는 얼굴을 입꼬리를 올려보는 습관을 가져보세요. 뇌는 내가 행복한 줄 알고 행복을 전하는 도파민 물질을 생성해 냅니다. 혼자 있을 때도 지금 바로 웃는 얼굴을 해보세요. 옆에 아무도 없다면 크게 깔깔 손뼉 치고 웃어보아도 기분이 좋아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웃음치료가 있는 것이겠죠?

 

무기력증 원인

무기력증 증상 자가진단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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