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리뷰

냉장고 옮기는 법 여자 혼자 5분이면 가능!

by 밀리말리 2021. 4. 15.

냉장고 옮기는 법 여자 혼자 5분이면 가능!


냉장고를 옮겨야 한다면 한숨부터 나오기 십상인데요. 어렵지는 않으나 번거로운 일임에는 확실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어렵지 않다는 점입니다!!! 저도 주방 인테리어 공사 때문에 냉장고를 옮겨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는데요. 이런 일을 혼자하고 뿌듯해하는 유형으로 어느 누구의 도움없이 혼자 해버렸습니다. 여기서 냉장고 음식 정리, 냉장고 뒷 편 먼지 청소 등의 시간은 제외하고오롯이 냉장고를 옮기는 데는 단 3~5분? 정도 소요됐습니다. 

 

1단계 냉장고 음식들을 비운다. 

 

냉장고 음식들을 비우는 김에 선반들도 세척해주고 겸사겸사 냉장고 청소도 해주면 좋겠죠?

 

2단계 냉장고 다리 받침대를 풀어준다. (3분)

냉장고 앞 쪽 하단을 보면 냉장고 다리 받침대가 보입니다.  다리 받침대는 스패너로 풀어주는 데 집에 있는 스패너가 작아서 맞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 

맞는 스패너가 없어 이 다리를 돌려주지 못한다면 냉장고 옮기는 법은 어려워집니다.  들어 올려 다리받침 아래에 수건을 깔아서 옮긴 분도 계시지만 들어 올리는 일 자체가 어렵거든요. 

 

 

중요! 스패너 방향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다리를 풀어줄 떄 방향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돌려야 다리가 짧아집니다. 다리가 짧게 올라가야 뒤에 있는 바퀴를 이용할 수 있거든요! 풀어주는 방향은 매우 중요합니다. 

아구 스패너의 흔적이 참 많이 남았네요. 사진에서 보면 다리가 올라가 있고 뒤로 바퀴가 보이시지요?

 

3단계 이제 끌어 당기기만 하면 끝 (2분)

앞다리를 짧게 올려주었기 때문에 냉장고는 앞바퀴와 뒷바퀴로 지탱하게 됩니다. 때문에 바퀴를 이용해 끌어주기만 하면 냉장고를 쉽게 옮길 수 있답니다. 

이제 음식물들을 또 하나하나 집어 넣어야 하는 과정이 남았네요.  참 그리고 냉장고는 이동 후 1시간 정도 후에 전원을 켜야 한다는 점~ 유의하세요. 

 


함께 읽으면 유용한 정보

 

음이온을 방출하는 공기정화식물 (공부방 편)

메뉴얼에 따른 공기정화식물 키우기 (주방편)

미용실 원장님 추천 그리에이트 세라매직 고데기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