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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해 보셨나요?
연말 정산을 받으려면 근로자가 직접 해야 할 일이 참 많았습니다. 하지만 그 사이 전산화가 잘 되어 많이 편리해진 편이었는데요. 그래도 근로자가 직접 출력하여 회사에 제출하는 시스템은 여전하였습니다. 1월 15일부터 더욱 간소화된 국세청 연말정산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더 간편해진 국세청 연말정산 서비스
회사에서는 간소화자료 일광제공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근로자 명단을 1월 14일까지 홈택스에 등록
근로자는 1월 19일까지 동의만 하면 됩니다.
근로자가 할 일은 연말정산에 필요한 자료 제출에 동의만 하면 됩니다. 그럼 알아서 자료가 일괄 제공됩니다. 이는 근로자뿐만 아니라 회사에서도 종이로 취합된 서류를 받아 정리하지 않아도 되니 근로자도 회사도 모두 편리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자료제공 동의
공인인증서 등의 본인인증수단이 있으면 직접 자료제공 동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공인인증서가 없이 온라인으로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또한 한 번 동의를 했으면 다음 해부터는 동의과정 또한 생략됩니다.
4.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하기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에서 로그인만 하면 바로 혜택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홈페이지에서 어려우신 분들은 동영상 따라 하기가 첨부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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