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리뷰/제품 정보 리뷰

쉬운 설치 오토 포커스 웹캠 TSG WC200U 가성비 아이템

by 밀리말리 2021. 1. 21.

[쉬운 설치 오토 포커스 웹캠 TSG WC200U]

웹캠의 편리한 이유

ZOOM으로 화상회의가 늘어나고 대면 강의도 비대면 강의로 대치되고 있습니다. 핸드폰 작은 화면으로 ZOOM 영상을 보면 자료가 잘 보이지 않거나 채팅창과 화면 연동도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웹캠이 내장되어 있는 노트북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웹캠을 컴퓨터에 연결해 사용하기도 합니다.

웹캠이 내장된 노트북과 달리 컴퓨터에 웹캠을 연결해 사용하면 웹캠의 위치를 어느 정도 자유로이 움직일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합니다. 예를 들어 만들기 강의 시간에는 만드는 모습을 찍어야 하는데 노트북으로는 각도를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핸드폰으로는 각도를 맞춘 다해도 화면을 볼 수가 없죠. 이럴 땐 컴퓨터로 화면을 보고 웹캠각도나 위치를 움직여 손을 찍을 수 있도록 하면 편리합니다. 여기에 오토포커스 웹캠은 초점을 바로 잡아주어 웹캠의 위치를 변경하거나 피사체가 움직여도 피사체를 선명하게 잡아줍니다. 

 

쉬운 설치 바로 연결해 사용하는TSG 웹캠 

웹캠의 가격은 1 만원대부터 수십 만원대까지 다양합니다. 모든 사양을 만족하는 고가 제품을 덜컥 사기에는 부담스러운 점이 있습니다. 기능에서는 어느 정도의 마지노선을 두고 선택한 것이 4 만원대 TSG웹 WC200U 입니다. 웹캠 본체는 모니터에 턱하니 얹어놓기만 하면 됩니다. 타원형 머리 부분의 크기는 가로 38mm 세로 79mm작은 사이즈로 모니터에 거치해 놓기 편리합니다.

 

연결은 USB PC에 연결시키기만 하면 자동으로 웹캠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따로 드라이버 설치할 필요가 없어요. 또한 내장마이크가 있어 일반적인 화상회의에서도 사용하기 편합니다. 다만 영상을 찍는 경우에는 따로 디테일하게 음을 잡아주는 마이크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곰캠과 콜라보로 영상촬영 가능

아래와 같이 PC 앞 조명에 웹캠을 거치해 웹캠의 렌즈를 아래로 향하도록 하여 공예 만드는 과정을 찍기도 합니다. 

 

 

공예 강사를 하면서 따로 수직 거치대를 사용하지 않고 웹캠으로 찍고 있습니다. 곰캠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웹캠을 활용한 영상 녹화가 가능합니다.

 

▽영상녹화 분

영상에서 보시다시피 오토포커스 웹캠으로 초점이 바로 잡힙니다. 제가 공예품을 만들면서 작은 재료들을 렌즈 가까이 대면 금방 초점을 맞춰주어 편리합니다. 1인 방송 크리에이터를 준비할 경우에도 단순 브이로그 형식이 아니라 소통을 함께 하는 경우라면 PC+웹캠조합이 편리하겠지요.

 

TSG 웹캠 WC200U 사양

FULL HD, 1080P 최대 해상도는 1920*1080, 동영상 프레임 30fps 화소는 200만 화소입니다. 제품에 FUUL HD라 적혀 있지만 완전 FULL HD가 아닌 FULL HD급이라고 설명되어 있네요. (여기서 조금 실망한 부분은 있었습니다.) 그래서 기대했던 것만큼 화질은 굉장히 선명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약간 흐려서 얼굴이 예뻐 보이는 화질이라고나 할까요? 자동밝기 조절도 되어 화면에 비치는 얼굴은 현실 얼굴보다 예쁘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일 수 있습니다만......) 화각은 65도 초점거리는 50mm입니다.

200만 화소에 오토포커스 웹캠 기능을 갖춘 TSG WC200U 가격대비 괜찮은 웹캠으로 화상강의 수강자로, 강사로, 공예작업 촬영용으로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