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리뷰/제품 정보 리뷰

대림바스 디클린 주방용 싱크대 녹물제거필터+헤드

by 밀리말리 2021. 2. 17.

대림바스 디클린 필터 주방용

 

하루 빨리 달고 싶었던 주방용 필터

정수기를 사용해 일반적으로 먹거나 요리할 때는 정수된 물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설겆이, 과일 세척 등을 할 때는 수돗물을 바로 사용하고 있었어요. 잔여물이 그대로 그릇에 과일에 남아 입으로 들어가게 된다는 걸 인지하고나서는 빨리 주방용 수전에 필터를 장착해야겠다는 마음이 앞섰답니다. 보통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 제품과 최저가를 찾아 구매하는 편인데 주문하고 2~3일 기다리기에도 불안한 마음이 들었어요. 바로 동네 이마트에 가서 디자인과 기능을 살펴보고 고른 제품이 대림 바스 디클린 필터 주방용이랍니다. 필터 사용 수전이 포함되어 있거나 필터만 따로 구매할 수도 있었는데요. 인터넷보다 더 비싼 가격을 알면서도 바로 구매했답니다. 하루라도 빨리 교체하고 싶었거든요.

대림바스 디클린 주방용 싱크대 녹물제거필터+헤드를 사용한지는 딱 1년 정도 되었어요. 처음 장착하고 사진 한 장을 남겨놓았더라고요. 교체하고 2~3일부터 놀라움의 연속이었는데요. 10년이 넘은 아파트이긴 하지만 그렇게 오염이 심할 줄 몰랐거든요. 보통 교체주기는2~3개월이 한 번이라 했지만 3번 정도까지는 1개월에 한 번씩 교체해야 할 정도였답니다. 한 번은 눈으로도 확연히 보이는 검은색 입자들이 필터가 누래지기도 전에 쌓인 적도 있었는데요. 인근에 재개발 재건축이 있어 수도관의 오염물질들이 지층의 충격으로 떨어졌을 수도 있다고 하네요.  그 현상은 몇 달 후 사라지기는 했어요.

 

1년 째 사용해보니 어떤 이유에서인지 3회 정도까지는 무척 빨리 짙은 갈색으로 변화했고요. 지금은 3개월 정도까지도 사용하기 괜챦은 정도가 되었어요. 주변 공사 상황에 더 배관의 녹들이 떨어졌던 것인지 싶기도 하고요. 

하지만 필터를 분리해서 보면 까만 색으로 이물질이 쌓이는 현상은 계속 되고 있어요. 

갈색으로 진해지는 건 녹인가 싶은데 검정색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여하튼 괴 물질들이 모두  우리 몸으로도 들어갈 수 있었다는 것!  하루 빨리 필터를 단 것이 어찌나 다행스러운지요!

 

 

대림바스 디클린 주방용 싱크대 녹물제거필터+헤드 디자인

 

주방용 필터 수전을 보면 뭉툭하게 동그랗거나 사다리꼴 모양의 고전스러운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대림바스 디클린 필터 주방용 수전은 원통형의 심플한 디자인에서 우선 손이 가게 됐어요. 아무래도 쭉 진열된 상품들을 보면서 가장 먼저 예쁜 디자인에 마음이 가겠죠? 일단 대림바스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있었고요. 대림바스는 30년 싱크 수전을 만들어온 회사라 기존의 수전에 잘 맞는 필터 헤드를 디자인할 수 있었다고 해요. 그리고 특히 물이 잘 튀는 수전이 있는데요. 물이 잘 튀지 않도록 수직 각도를 90도에 맞게 디자인 되었고요. 포말에어레이터를 통해 물튐현상이 없도록 했답니다. 제가 설겆이면 하면 배가 다 젖는 스타일이었는데 언제부터인가 그런 현상이 없었음은 대림바스 수전으로 교체하면서부터였던 거예요.

포말에어레이터

제가 사용한 디자인은 일반 핸디형 수전으로 코브라형이나 원홀형에는 호환이 되지 않아요. 그런데 친정에 코브라형이라 필터 수전을 찾아 끼고보니 코브라형에는 필터가 너무 작다는 단점이 있더라구요. 핸디형 수전은 헤드에서 이어지는 몸통 부분에 길게 필터가 차지하거든요. 아무래도 필터 길이가 길어야 더 경제적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겠죠? 디클린 멀티필더는 9.5cm로 꽤 긴 편이랍니다. 

대림바스 디클린 주방용 싱크대 녹물제거 필터 특징

디클린 멀티필터는 미세 섬유조직과 굵은 섬유조직으로 설계되어 미세 먼지 크기의 입자까지 흡착해 걸러주고요. 오래된 배관에서 수돗물과 함께 흘러오는 먼지, 녹, 불순물 등도 눈에 보이게 여과해줍니다. 일단 눈에 보이는 구조라 속이 시원해요. 

사용

교체형 어댑터 3종(기본+2종)으로 구성되어 있어 국내 모든 주방 수전에 호환이 되도록 설계되어 있어요. 우리집 수전에 맞을까 안 맞을까 고민없이 구매할 수 있었답니다. 기본 어댑터는 대림바스, 아메리칸 스탠다드, 계림요업, 한샘, 다로스 등에 사용할 수 있고 b형 혹은 c형 어댑터로는 한샘, 미륭, K-F통상, 비케이, C-로얄앤컴퍼니, 다다 등 벽붙이 핸드 스프레이 수전용 등에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기본 오링외에 평패킹이 포함돼 있는데요. 누수 발생시 평패킹을 헤드와 메탈 호스 안에 장착해 주면 됩니다. 

어댑터와 오링 평패킹

필터교체방법

필터교체방법은 무척 간단해요. 그냥 기존의 몸통 부분을 돌려 뺀 후 대림바스 필터 바디를 끼워줍니다.  그리고 헤드 부분에 필터를 끼워준 후 바디에 넣어주면 되요. 필터  위 아래가 같은 모양처럼 보이지만 헤드 부분에 끼는 면이 따로 있으니 헤드에 먼저 필터를 끼워주는 게 편해요. 여기서 헤드와 몸통을 분리했을 때 연결됐던 자바라가 쑥 수전 안으로 들어가버리곤 하는데요. 그러면 다시 어렵게 빼내야 해요.  헤드와 몸통을 분리했을 때 자바라는 쑥 잡아 당겨 늫어뜨려 놓아 주시는 게 편해요. 

 

교체하고 물도 시원하게 나옵니다~ 오염 물질들이 눈에 훤하게 보이는 이상 필터는 계속 사용하게 될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0